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온라인, 즉 정부 24를 통한 전입신고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서울로 오게되면서 월세계약을 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엔 고향에 그대로 주소를 두고 살려고 했으나 서울 주소지를 두는 것만으로도 혜택 같은 게 많아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도 쉽게 할 수 있게 설명해 드릴 테니 잘 따라오세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그리고 글 끝에는 온라인으로 확정일자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 전입신고 방법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로 접속해 줍니다.
위의 링크로 들어가셔도 되고 포털사이트에 정부24로 검색하신 뒤에 접속하셔도 됩니다.
1.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2. 로그인하기
3. 간편인증간편 인증 혹은 공동/공인 인증서로 로그인 ( 저는 간편 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
로그인이 끝나면 검색창에 전입신고라고 입력해주시고 가장 상단에 있는 '전입신고'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전입신고 화면으로 들어오면 신고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신고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의 사진과 같은 유의사항들이 뜨는데, 간략하게 읽어보시고 동의란에 체크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1단계가 나오는데 여기서는 신청인의 정보와 전입하는 사유에 대해 클릭하신 뒤 다음단계를 눌러줍니다.
2단계는 전입신고를 하기 전의 주소를 조회하는 화면입니다. 즉 현재 주소(전입 전)를 적어주신 뒤 다음단계를 눌러줍니다.
3단계에서는 이사 온 곳의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즉 전입할 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전입 주소를 입력해 주신 뒤 필요한 서비스를 함께 체크하셔서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우편물 이전 서비스만 신청하였습니다.
민원 신청을 클릭하면 전입신고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안내 문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몇 분 혹은 몇 시간이 지난 뒤에 문자로도 전입신고가 완료되었다는 구청장님의 문자를 받을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온라인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정부 24 전입신고를 이용하면 집에서도 손쉽게 전입신고가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하기 힘드신 분들은 전입할 주소지의 동읍면사무소에 방문해서 처리도 가능하며, 확정일자 관련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확정일자 신청 방법, 온라인으로 손쉽게 확정일자 받자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인터넷, 즉 온라인으로 확정일자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확정일자 같은 경우에는 임대차 계약 이후 빠르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확정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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